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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도량참법 (慈悲道楊懺法) 제 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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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음성 작성일15-01-18 12:33 조회3,094회 댓글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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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비도량참법 - 소

 

8, 제행법문 (諸行法門)


또 시방의 다함없는 법계의 四생六도의 중생들이 지금 발원한 후부터 각각 모든행의

법문을 구족하되 三보를 굳게 믿고 공경하는 법문과 의혹을 품지않은 견고한 법문과 

의혹을 품지않은 견고한 법문과 나쁜짓을 끊으려는 참회의 법문과 청정하려고 뉘우치는


법문과 三업을 훼방하지않는 호신(護身)의 법문과 네가지 일을 깨끗이 하려는

호구(護口)의 법문과 마음을 쉬고 청정하려는 호의(護意)의 법문과 소원을 구족하는 

보리의 법문과일체를 상해하지 않은 비심(悲心)의 법문과 교화하여 덕을 세우는 


자심(慈心)의 법문과 다른이를 헐뜯지 않는 환희의 법문과 남을 속이지 않는

지성(至誠)의 법문과 三악도를 없애려는 三보의 법문과 마침내 허망하지 않는 

진실의 법문과 나와 남이 교만하지 않고 해害를 버리는 법문과 미루지 않고 끊고


맺는 법문과투쟁할뜻을 끊는 무쟁(無諍)의 법문과 받들어 행하기를 평등히 하는 

응정(應正)의 법문을 구족케 하여지이다.

또 원컨대, 중생이 이같이 무량한 법문을 구족할진대 심취(心趣)의 법문으로 마음이 

환술과 같음을 관하며 의단(意斷)의 법문으로 선하지 않은 근본을 버리며 신족(神足)의

법문으로 몸과 마음이 가볍고 편하며 신근(神根)의 법문으로 물러가는 바퀴를 


원치 않으며 진근(進根)의 법문으로 선한 수래를 버리지 않으며염근(念根)의 법문으로

도업(道業)을 지으며 정근(定根)의 법문으로 정도(正道)에 마음을 두며 혜근(慧根)의 

법문으로 무상하고 공함을 관하며 신력(神力)의 법문으로 마군의 위세를 초월하며


진력(進力)의 법문으로 한번 가고는 돌아오지 않으며 염력(念力)의 법문으로 조금도

잊어버리지 않으며 정력(定力)의 법문으로 모든 망상을 멸하며 혜력(慧力)의 법문으로 

주선 하고 왕래하며 진각(進覺)의 법문으로 불도를 행하며 정정(正定)의 법문으로 


삼매를 얻으며 정성(淨性)의 법문으로 다른 승乘을 즐기지 않으며 모든 중생이 모두

 보살마하살의 이러한 백八의 법문을 구족하여 불도를 청정케 하며 감탄한 이를 

권하여 여러가지 악한 八난에 있는이를 제도케하며 다투고 성내는 사람을 섭수하여 


선한일을 부지런히 행하게 하며 게으른 이를 거두어 선정의 뜻과 신통으로 생각이 

산란함을 섭수하소서.이미 발원하였으니 서로 지성으로 五체투지하고 세간의 

대자대비하신 부처님께 귀의하나이다.

지심귀명례 미륵불彌勒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석가모니불釋迦牟尼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법천경불法天敬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단세력불斷勢力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극세력불極勢力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혜화불慧華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견음불堅音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안락불安樂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묘의불妙意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애정불愛淨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참괴안불懺愧顔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묘괴불妙髮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욕락불慾樂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누지불樓至佛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약왕보살藥王普薩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약상보살藥上普薩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무변신보살無邊身普薩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지심귀명례 관세음보살觀世音普薩 부처님께 엎드려 절하옵니다.

또, 시방의 다함없는 모든 三보께 귀의하옵나니 원컨대 자비하신 힘으로 구호하고 

섭수하사 三계의 四생六도 중생으로 하여금 지금 자비도량참법에서 발심하고 발원한 

공덕의 인연으로 각각 공덕과 지혜를 구족하고 신통력으로 마음을 따라 자재케하여지이다.



 

댓글목록

원행스님님의 댓글

원행스님 작성일

감사합니다.